KB국민은행은 1-2일 천안연수원에서 특성화고생 및 대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일 열린 개강식에는 행사를 주관하는 KB국민은행, 교육부 및 인크루트㈜ 관계자가 참석해 일자리 연결 지원사업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고 교육생을 격려했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된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한 성공취업 지원 원스톱 교육프로그램으로, 12회에 걸쳐 총 23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교육생들은 ▲2019년 하반기 채용트렌드 및 취업전략 ▲역량 기반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 예절 및 시뮬레이션 ▲면접 이미지 메이킹 특강 등 취업준비에 유용한 다양한 강의 및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특히, 10월 17일 부산 BEXCO에서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 참여기업 분석 및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제공해 교육생들의 실질적인 성공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5일 부산 소재 53사단에서 전역예정장병 100명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현직 인사담당자 취업 특강 등 전역 후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