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는 TJ미디어와 손잡고 전국 '코인노래방'에 QR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7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TJ미디어 본사에서 김진철 BC카드 마케팅부문장(전무), 황규연 TJ미디어 전무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노래방 기기에 QR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한 제휴 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제휴 협약을 바탕으로 BC카드는 TJ미디어를 통해 서비스 되는 전국 '코인노래방'에 '페이북 QR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 TJ미디어는 'BC페이북 QR결제' 가맹점을 모집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고객은 노래방 이용 시 첫 화면에서 결제할 금액(2000원부터 선택 가능)을 선택하고 결제수단을 BC카드 '페이북 QR결제'로 지정하면 된다. 다음 BC카드의 간편결제 앱 '페이북(paybooc)'에서 결제할 BC카드를 선택하고 노래방 화면에 1분간 노출되는 QR코드를 스캔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한편 노래방에서 BC페이북 QR결제를 이용하는 고객은 BC카드가 10월 31일까지 모든 QR결제 가맹점에서 페이북 QR결제로 2000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500원 청구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