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금융

우리은행, 다이아몬드클럽 회원사와 '대기업-우리은행 상생지원'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9-09-19 10:37:49
우리은행은 지난 18일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산업을 영위하는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위해 다이아몬드클럽 회원사와 '대기업-우리은행 상생지원'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다이아몬드클럽은 우리은행과 거래관계에 있는 대기업 모임으로, 이날 협약식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회장 겸 우리은행장 등 다이아몬드클럽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다이아몬드클럽 회원사는 협력관계에 있는 소부장 중소·중견기업을 다음과 같이 지원한다. ▲은행과 협력사 상생대출 협약을 통해 협력기업 대출지원, ▲협력기업의 안정적인 공급망 유지 지원, ▲지원 대상 협력기업 추천, ▲기술 등의 국산화·자립화 진행중인 협력기업에게 은행과 공동투자 지원 등을 협약했다.

우리은행은 소부장 중소·중견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특히 기업이 연구개발 이후 기술상용화와 제품양산까지의 데스밸리(Death Valley)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금융애로상담과 경영컨설팅 제공, ▲기보 및 신보등 보증기관에의 특별출연을 통한 대출지원, ▲협력사 상생대출 등 특화상품 지원 등이다. 특히, 우리은행은 소부장 기업이 기술 및 제품의 자립화·국산화를 위해 연구개발이나 시설투자를 확대할 경우 이들 기업에 대해 최대 5000억원 내에서 대출과 직간접 투자를 실시할 계획이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금융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