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KB청춘스타 서포터즈(이하 'KB청춘스타')' 제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KB청춘스타'는 KB증권의 브랜드, 상품, 서비스를 체험하고, 이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SNS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대학생 온라인 서포터즈다. 선발된 30명의 대학생들은 활동 기간 동안 20대를 겨냥한 디지털 KB증권 서비스 구축에 한 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 'KB청춘스타' 제 5기는 모집 기간 동안 약 500명의 접수자가 몰려 약 1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같은 대학생 온라인 서포터즈 프로그램의 인기 비결은 서포터즈 활동뿐만 아니라 임직원들과의 교류 창구를 확대했다는 점이다. 증권사 방문을 통한 증권업 현직자와의 간담회, 임직원들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교양교육 수강 기회 등의 다양한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담고 있다.
'KB청춘스타'들은 9월부터 11월까지 약 약 3개월 동안 활동을 하게 되며, 활동기간에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활동 시상은 팀/개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최종 활동 종료 후 총 3팀에게 장학금이 수여된다. 개인 부문 수상자에게는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또는 인턴십 기회 중 택일 △장학금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특히 이전 기수까지 1명에게만 주어졌던 개인 수상자 혜택은 3명으로 확대됐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