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지난달 28일 대학생 참여형 프로그램 '영하나 마케팅크루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모를 통해 10대 1을 상회하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4개팀 20명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영하나 마케팅크루 1기'는 '청춘을 마케팅하라'는 주제로 3개월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이들은 젊은 손님의 시선으로 축덕카드, 1Q적금 등 KEB하나은행의 주요 상품들에 디지털전략을 접목해 마케팅하는 미션을 수행했으며, 각각의 활동을 바탕으로 은행의 미래 전략을 직접 기획하여 제안하는 최종 미션발표를 마지막으로 3개월간의 활동을 마쳤다.
4개팀 모두가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심사 관계자 및 참석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가운데 취준생 전용 상품과 맞춤형 홍보 전략을 제시한 이화여대 마케팅크루 '이프리스'가 최우수 아이디어팀으로 선정,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받았다.
한편 영하나 마케팅크루는 반기당 1회 운영되는 시즌제 프로그램으로, 모집요강 및 프로그램 정비를 거쳐 7월 말 2기 마케팅크루를 모집할 예정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