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삼성증권, 14일 성공적 IPO 전략 소개 'IPO 포럼'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9-05-09 09:19:48
삼성증권은 오는 14일 강남역 삼성타운금융센터에서 국내 유망기업들에게 성공적인 IPO 전략을 소개하는 'IPO 포럼'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증권 IPO포럼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동력인 유망기업들이 IPO를 통해 더 크게 도약하도록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으며, 국내증시 상장을 희망하는 기업들이라면 고객여부와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포럼의 참여기업들은 이미 상장을 통해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우수 상장기업의 실제사례 발표와 함께 거래소 상장유치팀 담당자의 상장절차 및 상장 성공전략에 대한 강의, 그리고 IB 전문가들의 일대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지난 3월에 열렸던 1분기 행사에는 상장에 대한 기업인들의 높은 관심을 그대로 반영해 100명이 넘는 유망기업의 CEO와 CFO가 참석해 성황을 이룬 바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IPO포럼 외에도 법인토탈서비스 차원에서 기업의 최고경영자(CEO)와 최고재무책임자(CFO), 창업자 2·3세(Next CEO)를 위해 다양한 주제의 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다양한 포럼을 통해 단순 재테크 상담을 넘어 기업의 경영 및 재무 관리에 필요한 트렌드 등을 제공하고, 인사·경영컨설팅까지 맞춤형으로 서비스 중이다. 특히 삼성증권의 포럼 서비스에는 1500개가 넘는 기업들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어 해당기업들 간의 네트워크 또한 차별화된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