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100세 시대를 맞아 은퇴설계 가이드북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를 발간, 전국 영업점을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2일 밝혔다.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는 KEB하나은행 은퇴설계센터의 전문인력이 실제 업무경험과 손님 상담사례에 기반한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알기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집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국민.퇴직연금.연금저축의 3층 연금제도와 함께 다양한 은퇴 금융상품에 대한 핵심정보를 집약해 모든 연령대의 손님들이 쉽게 이해하고 참고할만한 지침서를 발간하게 됐다.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는 ▲ 소비 패턴에 따른 필요 노후생활비와 은퇴자금 가늠법 ▲ 3층 연금제도와 주택연금의 복합 활용법 ▲ 맞춤형 절세상품과 신탁 등 노후자금 인출시기 및 활용효과 극대화 방안 ▲ 기초연금과 국민건강보험에 대해 몰랐던 정보 등 구체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한 사례별 유형별 은퇴준비 방법을 안내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를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도 게재해 손님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