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블랙핑크의 광고영상을 19일 0시에 우리은행 SNS계정을 통해 TV에 앞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15초, 30초 분량 두 가지 버전의 광고 영상은 이날부터 우리은행 공식 SNS계정(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하루 먼저 공개되고, 20일부터는 TV, 라디오 및 온라인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광고의 컨셉은 '나답게 우리답게(It's ME, It's WE)'로, 글로벌 걸그룹으로 성장한 블랙핑크를 통해 각자가 목표를 향해 도전하듯, 우리은행도 새로운 금융을 향해 혁신적이고 진취적인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광고는 블랙핑크의 역동적인 안무와 밝고 생동감 있는 컬러를 이용해 뮤직비디오와 같은 화려한 영상미를 보여준다. 특히, 대규모 인원이 동원된 장면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블랙핑크와 같이 글로벌 리딩뱅크로 성장하려는 우리은행의 모습을 나타낸다.
한편 이달 초 신규앨범을 들고 돌아온 블랙핑크는 컴백과 동시에 타이틀곡 'Kill This Love(킬디스러브)'가 공개 11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웠고, 음원발매 직후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37개국 아이튠즈 송차트 1위를 달성하는 등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뮤지션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1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뮤직페스티벌인 '코첼라페스티벌'에서 두 번째 무대를 가질 예정이며, 이어서 시카고, 해밀턴 등 6개 도시를 순회하는 북미투어를 이어간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