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손주들에게 선물…유아용 장난감 구매하는 60~70대 꾸준히 증가
기사입력| 2018-12-10 14:20:16
유아용 장난감을 구매하는 60~70대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11번가의 집계 결과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12월 6일 기간에 유아 장난감과 패션잡화를 구매한 고객 가운데 60∼70대의 결제 건수가 2014년 대비 215% 증가했다. 또한 1년 중 거래가 가장 많은 시점은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이었다. 이같은 현상을 11번가는 한 아이를 위해 부모뿐 아니라 조부모, 고모, 삼촌 등 주변 지인들까지 지갑을 여는 이른바 '텐포켓' 트렌드로 분석했다.
한편 11번가에서 올해 가장 많이 팔린 장난감(거래액 기준)은 감각발달 완구 해즈브로 플레이도 메가팩이었다. 2위는 공룡메카드가 차지했고 그 뒤를 베이블레이드 초제트와 미니쿠퍼 푸쉬카가 이었다.
또 퀴즈 프로그램이나 방 탈출 카페 등의 인기로 성인도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판매가 지난해 대비 40% 이상 늘어난 점이 두드러졌다. 이중 특히 프랑스 국민 보드게임으로 알려진 '도블 보드게임'은 지난해 대비거래액이 1800배 이상 급증,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