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
토요타 코리아는 6일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아발론은 토요타를 대표하는 풀 사이즈 세단으로 국내에서는 2013년부터 가솔린 모델을 판매해 왔다. 올 뉴 아발론부터는 하이브리드만 국내 판매된다.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의 전면부는 풀 LED 헤드램프와 언더 그릴을 강조, 과감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한 토요타의 혁신 TNGA 플랫폼을 통해 저중심 설계와 와이드 스탠스를 실현, 디자인과 주행성능을 향상시켰다.
이전 모델대비 전장이 15㎜ 길어지고, 전폭이 15㎜ 넓어졌으며, 휠베이스가 50㎜ 길어져 프리미엄 세단에서 느낄 수 있는 중후함을 극대화했으며, 첨단 기술인 구조용 접착제와 레이저 스크류 용접(LSW) 공법을 적용하고 차체강성을 높여 뛰어난 승차감과 고속에서의 주행안정성 또한 확보돼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주행 성능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진 열효율을 실현한 다이내믹 포스 엔진, 그리고 기존 보다 약 20% 효율을 높인 파워컨트롤 유닛과 변속기가 결합해 218마력의 높은 총출력을 내도록 했다.
이를 통해 경쾌한 고속주행감과 동급 최고 수준인 16.6㎞/ℓ의 복합연비를 실현했다.
정숙성은 또한 업그레이드 됐다. 대시보드패널, 바닥, 천정 부위 등에 광범위하게 흡·차음재를 최적 재배치해 소음을 최대한 억제했고, 4점식 엔진 마운트를 최적으로 배치해 엔진의 진동을 획기적으로 저감시켜 더욱 정숙해진 실내에서 안락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안전성도 향상됐다.
동급 최다 수준인 10개의 SRS 에어백과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및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이 탑재돼 혹시 모를 위험 상황에서 탑승자를 안전하게 지켜준다. 여기에 새롭게 적용된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는 차량 사고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인 4가지 안전 예방 기술(차선이탈 경고 LD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DRCC, 긴급 제동 보조시스템 PCS, 오토매틱 하이빔 AHB)을 모두 갖췄다. 이와 함께 탑재된 드라이브 스타트 컨트롤(DSC)은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변속 레버를 작동할 경우, 갑작스러운 출발을 방지하고 과도한 가속을 억제해 사고를 예방한다.
토요타 코리아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는 프리우스 C, 프리우스, 라브4 하이브리드, 캠리 하이브리드로 이어지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대표하는 모델"이라며 "변화로 완성된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의 뛰어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과감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직접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토요타 코리아는 보다 많은 고객이 직접 아발론 하이브리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COEX에 특별 전시공간을 마련한다. 오는 12일 진행되는 엘르 스타일 어워드에도 선보일 예정이며, 전국 전시장에서는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된다.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4660만원이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