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기타

소니, 공간 분할 오디오 솔루션 '소닉 서프 VR' 선보여

기사입력| 2018-10-11 14:27:40
소니가 테마파크와 박물관, 수족관 등에서 새로운 몰입형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신개념 공간 분할 오디오 솔루션인 '소닉 서프 VR(Sonic Surf VR)'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소닉 서프 VR은 소니의 독창적인 오디오 기술로 새롭게 개발된 멀티 채널 스피커와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이 결합되어 가상의 음향 환경을 생성하는 오디오 솔루션이다. 공간 내에서 원하는 곳에 소리를 배치하거나, 소리가 이동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특히 공간을 임의로 분할해 서로 다른 소리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오디오를 디자인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음향을 바탕으로 시각적 VR 경험을 뛰어 청각적 VR을 활용하면 차원이 다른 몰입형 체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란 게 소니 측의 설명이다.

소닉 서프 VR 솔루션은 소니가 개발한 음장 합성 기술(Sound Field Synthesis)과 스피커, 제어 장치 및 소니 고유의 알고리즘 기반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업계 최초의 패키지 솔루션으로 고객의 필요와 공간의 크기에 따라 확장이 가능하며, 유연한 운영을 위해 저작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와 플레이어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서로 다른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측은 "공간 오디오 솔루션은 몰입형 체험을 향상시키는 핵심이 될 것"이라며 "시각적 경험에 중점을 두고 있는 대부분의 VR(Virtual Reality) 기술과 달리, 소니의 '소닉 서프 VR 솔루션'은 강력한 청각적 VR 경험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패키지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기타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