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3일 브랜드 체험관 비트360(BEAT360, 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초보·예비 오너로 구성된 일반 고객 30명을 초청해 자동차 정비부터 관리까지 차량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알쓸신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알쓸신차' 이벤트는 '알아두면 쓸만한 신기한 차량 지식'의 줄임말로, 기아자동차가 자동차를 처음 소유한 초보 오너 및 첫 차 구매 예정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들의 안전한 자동차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기아자동차 서비스 교육을 담당하는 사내 강사의 자동차 관리법 강의 및 실습 등이 진행됐다.
더불어 연구소와 서비스센터 담당자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석해, 'SNS 댓글 Q&A', '자동차 오해와 진실' 등을 주제로 한 토크쇼 형식으로 자유롭게 차량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또한 기아자동차는 이날 SNS 신청을 통해 초청된 행사 참가 고객 전원에게 차량 무상 점검, 소모품 보충 및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들의 안전한 자동차 생활을 응원했으며, 이와 함께 예비 오너를 위한 차량 할인 쿠폰 및 사은품도 제공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자동차를 어려워하는 초보 오너에게 자동차에 관한 정보를 재미있게 알려주고 체득하도록 준비한 것"이라며 "참가 고객 의견을 수용하여 향후에도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