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국민카드, 자영업자 등 대상 중금리 대출 신상품 'KB국민 중금리론' 출시
기사입력| 2018-09-27 09:46:00
KB국민카드는 중금리 대출 신상품 'KB국민 중금리론'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서민들의 금리 부담을 완화하고 정부의 포용적 금융 정책 기조에 부응하고자 출시됐다. 축적된 리스크 관리 역량과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보다 정교하고 세분화된 신용평가 모델을 구축해 기존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대비 고객의 금리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 개정된 중금리 대출 요건에 맞춰 △가중평균 금리 연 16.5% 이하 △최고 금리 연 20% 미만 △신용등급 4등급 이하 고객 대상 70% 이상 대출 실행이 가능하도록 상품을 설계했다.
이 상품은 KB국민카드의 신용카드를 보유하지 않은 신용 등급 중위 고객 및 중소 자영업자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판매된다.
대출한도는 최고 10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연 5.9 ~ 19.9%다. 최대 대출 가능 금액과 적용 금리는 고객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대출 기간은 최장 24개월으로 상환 방식은 원금 균등분할 상환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중 선택 가능하다. 원금 상환 없이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 기간을 최대 3개월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대출 취급 수수료와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다. 대출 가능 여부 확인 및 대출 신청은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용상담센터에서 할 수 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