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KB다이렉트해외유학생장기체류보험', 'KB다이렉트치아보험', 'KB다이렉트주택화재보험' 등 다이렉트 신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와 함께 PC에서만 가입할 수 있었던 'KB다이렉트이륜자동차보험'에 대해 모바일 채널에서도 가입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이렉트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KB다이렉트해외유학생장기체류보험'은 해외 유학 생활 중에 발생되는 사고나 질병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국가별 또는 유학처 상황별로 자유로운 맞춤형 설계를 제공한다. 또한 24시간 세계 어디서든 연결되는 '해외 도우미 서비스'를 통해 갑작스러운 사고가 발생할 경우 현지 의료지원서비스 및 한국어 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KB다이렉트치아보험'은 치과 치료 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을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치료 시 큰 돈이 드는 임플란트에 대해 치아 한 개당 최대 200만원 한도(개수 무제한)로 보장한다. 기존의 오프라인 상품 대비 꼭 필요한 핵심 담보로 구성돼 간단한 보장 설계를 바탕으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B다이렉트주택화재보험'은 아파트, 연립, 단독주택 등 종류에 관계없이 최저 9900원의 월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 전용 주택보험으로, 주거형태(자가소유 및 전월세)및 주택면적에 따라 적합한 담보를 선택할 수 있다.또한 특약으로 급배수시설 누출손해 담보 가입 시 생활누수 및 침수 손해에 대해 최대 200만원까지 보상해준다.
한편 이번에 모바일에서도 가입 가능하도록 채널을 확대한 'KB다이렉트이륜자동차보험'은 자사 오프라인 대비 평균 14.2%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 가능하며, 보험업계에서 모바일을 통해 가입 가능한 유일한 이륜차보험 상품이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