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용품 판매기업 불스원이 10월 말까지 전국 휴게소 및 휴양지에서 엔진세정제 '불스원샷'의 효과를 표현한 설치미술작품 '불끈황소'의 순회 전시 및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광고기획자 이제석씨가 제작에 참여한 '불끈황소'는 지난 4월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 깜짝 등장해 시민들의 호응을 받은 바 있다. 1톤 트럭도 '불끈' 들어올리는 황소의 모습을 통해 엔진 내 카본 때 제거로 새 차처럼 강력한 엔진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불스원샷의 효과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불끈황소의 전국 순회 전시는 장거리 운전 수요가 많아지는 여름 휴가철, 추석 연휴, 가을 나들이 시즌에 걸쳐 차량 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재미있는 볼거리와 함께 불스원샷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장기 이벤트로 진행된다. 불스원은 지난 주말 동안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개인 SNS에 불끈황소 인증 사진을 올리면 현장에서 불스원샷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개시했으며, 오는 8월 4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덕평자연휴게소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전국 각지에서 순차적으로 프로모션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불끈황소는 전국일주중'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전시 현장에서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서나 이동 중인 불끈황소를 발견하고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댓글을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불스원샷 등 차량관리 용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불끈황소 전국 순회 전시 및 SNS 인증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불스원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불스원 마케팅 본부장 한지영 상무는 "2018년 하반기에 들어서며 재충전이 필요해진 현대인들에게 힘과 활력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직접 찾아가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불끈황소도 만나고 불스원샷으로 차량 관리도 하며 즐거운 자동차 생활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