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자동차

BMW 6세대 뉴 M5 공개…제로백 단 3.4초

기사입력| 2018-05-16 09:22:48
BMW그룹 코리아는 14일 인천 영종도 드라이빙센터에서 열린 'BMW M 익스피리언스 2018'에서 고성능 세단인 6세대 뉴 M5를 국내 첫 공개했다.

BMW 고성능 브랜드 M을 알리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뉴 M5 뿐만 아니라 뉴 M2, M3 및 M4 컴페티션 모델 등 다양한 M 모델을 체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BMW의 M 시리즈는 '모터스포츠(Motor sports)'의 약자이며 스포츠카처럼 고출력·역동적인 주행성능 등을 갖춘 모델이다.

이날 공개된 6세대 뉴 M5는 M 시리즈 최초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드라이브'를 탑재했다. M x드라이브는 후륜구동과 사륜구동, 사륜구동 스포츠 등 세 가지 모드로 구성돼 도로 상황, 운전자 취향 등에 따라 구동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뉴 M5는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접목된 최신 4.4L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76.5㎏·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까지 가속(제로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3.4초에 불과하다.

최신 드라이브로직(Drivelogic)이 탑재된 8단 M스텝트로닉 변속기는 가볍고 빠른 기어 변경으로 독보적인 민첩성이 제공한다. 이로써 BMW 뉴 M5는 역대 M5 중 가장 빠른 모델로 거듭났다.

뉴 M5는 더욱 강력해진 성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차체부터 새롭게 디자인됐다. 앞 범퍼는 냉각 시스템과 브레이크에 충분한 공기가 공급될 수 있도록 종전보다 더 크게 디자인됐다.

아울러 M5 모델 최초로 루프를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로 제작해 경량화와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디퓨저와 M 리어 스포일러, M 전용 트윈 테일파이프는 강렬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한다. 사이드 미러와 에어브리더 역시 M 전용 제품이 탑재됐다.

뉴 M5는 이달 말 판매에 들어가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4690만원이다.

한편, 이날 BMW 드라이빙 센터에 새롭게 마련된 고객 차량 출고 공간인 'BMW 딜리버리존'(가칭)도 함께 공개했다. 'BMW 딜리버리존'은 BMW 차량을 특별한 방식으로 전달받기를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공간으로 차량 언베일링 세러모니 및 번호판을 고객이 직접 부착할 수 있으며, 차량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트랙을 직접 달려볼 수 있다. 해당 공간은 7월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문의는 담당 딜러사 또는 BMW 드라이빙 센터로 하면 된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자동차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