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기타

LG 유플러스, 매장 내 AI스피커 활용 상담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18-04-24 11:31:30
LG유플러스가 전국 매장에서 현장 영업사원들의 고객응대를 돕는 AI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선보인다.

24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유플러스 도우미는 AI스피커 'U+우리집AI'를 기반으로 한 매장 고객 응대 서비스다. 상품·서비스 안내부터 CS업무 안내까지 가능하며, 배웅인사·음료권유 같은 일상대화도 할 수 있다.

매장 방문고객이 최근 인기 있는 휴대폰이나 요금제 등을 찾을 시 영업사원들이 '유플러스 도우미'에게 질문해 간단하게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식이다. 멤버십VIP 혜택과 같은 다소 복잡한 설명도 손쉽게 들을 수 있으며, 기가와 광랜의 차이점 등 구체적인 내용도 파악할 수 있다. 서비스 명의변경 방법과 필요서류를 안내하거나 고객의 예상 대기시간을 확인해주는 기능도 유용하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간단한 일상 대화도 할 수 있어 휴대폰 개통 대기 시간 등의 지루함도 덜어준다. 인사부터 자기소개, 노래를 하는 것도 가능하며, 날씨나 뉴스 정보 등을 알려주기도 한다. 때에 따라 고객에게 음료를 권하거나 가족들의 통신 요금까지 상담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 도우미'를 통해 클로바가 재미를 넘어 업무 효율화적인 부분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전국 2000여 곳의 매장의 현장의견을 꾸준히 수렴해 질문과 대답을 지속적으로 고도화시키고 서비스 활용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기타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