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금융

KEB하나은행, 스파크랩과 스타트업 지원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8-04-16 14:54:49
KEB하나은행은 16이 강남구 인터네셔널PB센터에서 ㈜스파크랩(이하 스파크랩)과 유망 스타트업 지원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파크랩은 지난 2012년 우수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 촉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글로벌 기업자문 서비스 업체(액셀러레이터)로 지난해 12월에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통산 열번째 투자유치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스파크랩은 설립 이래 매년 공모와 심사를 거쳐 선별된80여 개의 유망 스타트업 기업들에 선진 기업가치증대 프로그램을 적용해, 화장품 콘텐츠 어플의 대명사인 미미박스 등 수많은 유명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최근에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20여 개사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등 업무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성장역량 보유 스타트업 발굴 및 공동투자 협력 ▲투자유치설명회(Demo-Day) 참여, 투자자 유치를 위한 상호 협력 ▲LAB 입주기업 대상 금융설명회 개최 ▲기업가치증대 프로그램 수행기업 금융지원 ▲스타트업 기업 지원을 위한 협의회 운영 등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기술보증, 신용보증 등의 보증기관과 연계한 여신거래 확대, 임직원 신용대출 우대 등 금융서비스의 확대 제공 방안도 강구할 계획이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금융 관련기사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이름 패스워드 자동완성방지 보이는 순서대로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