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식음료

만두·어묵·즉석밥 등 식품 가격 줄줄이 올라

기사입력| 2018-03-13 14:20:14
만두·어묵·즉석밥 등 식품 가격이 줄줄이 오른다.

1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식품 등이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만두 제품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이라며 "아직 시기나 인상률 등은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동원F&B 관계자는 "다음 달 어묵 7종 가격을 올릴 예정"이라며 "현재 인상 시점과 폭을 조율 중"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5종 가격을 이달부터 평균 6.4% 인상했다. 해태제과는 고향만두 가격을 올리지 않았지만, 제품 25종의 중량을 약 8% 줄여 사실상 가격 인상 효과를 보게 됐다.

만두 외에 다른 품목도 잇달아 가격이 오르고 있는데, CJ제일제당은 최근 냉동만두 외에 즉석밥, 햄, 어묵 등의 가격을 인상했다. 햇반은 평균 9%, 스팸은 평균 7.3% 가격이 올랐다. 어묵 10종은 가격이 평균 9.8% 인상됐다.

사조대림은 어묵 11종 가격을 5∼9%가량 인상했고, 코카콜라음료는 지난달 콜라 등 17개 품목 출고가를 평균 4.8% 인상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최근 주요 원·부재료 및 가공비 등이 지속적으로 오르면서, 그간 물가 부담 등을 고려해 눈치를 보던 업체들도 가격 인상 행렬에 동참할 수 있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식음료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