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자동차

다임러트럭, 유니목 특수 제설 트럭 무상 점검

기사입력| 2018-02-13 11:16:40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평창 및 강원도 지역에서 '유니목 특수 제설 트럭 평창 무상 점검'을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

서비스 캠페인 기간 중에 유니목 특별 부스를 방문한 모든 유니목 차량들은 '스타 다이그노시스' 진단을 포함한 다양한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 및 소모품 교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노후화된 차량에서 발견될 수 있는 차량 캐빈의 오래된 이물을 제거하는 광택 작업을 무상으로 실시한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이번 '유니목 특수 제설 트럭 평창 무상 점검'을 통해 폭설이 잦은 강원도 지역에서 보다 안전한 제설 작업 뿐 아니라 만약에 있을지 모르는 폭설 시 인명 구조를 위하여 평창 지역에 모인 전 지역의 유니목들을 점검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유니목은 극한의 환경에서 작업하는 특수 트럭으로, 폭설이 잦은 국내 환경에서 가장 적합한 제설 차량이다. 일반 트럭을 개조해 제설차로 활용하면 염화칼슘 및 염수 사용으로 인한 차량 부식이 빨라 오랜 기간 사용하기 어려운 데 비해서, 유니목은 사용 환경에 따라 15년에서 25년 이상 까지도 사용할 수 있는 독보적인 모델로 탁월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 차량에 유압과 PTO(Power Takeoff)가 차량의 설계 단계부터 반영되었기 때문에, 약 1000여가지 장비를 자유 자재로 탈부착해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하이드로스테틱 드라이브 기능은 유압 구동 방식으로 일정한 속도로 부착한 작업기의 최대 성능을 끌어낼 수 있게 해주어 제초 관리나 터널 청소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유니목은 제설뿐 아니라, 제초작업, 터널 청소 작업, 도로 청소 작업 등 각종 도로 관리에 적합하게 설계된 차량이며,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수십 년간 도로관리차량으로 이용되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자동차 관련기사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이름 패스워드 자동완성방지 보이는 순서대로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