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저 더블유 시그니처
종합 주류기업 디아지오코리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위스키 선물세트 총 22종(조니워커 14종, 윈저 4종, 기타 4종 포함)과 스피릿 드링크 선물세트 2종 등 총 24종을 전국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디아지오코리아가 이번에 출시하는 설 선물 세트는 디아지오 제품이 자랑하는 고급스러움은 물론 세련된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으로 재 탄생되어 명절을 맞아 소중한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주요 제품은 블루라벨, XR, 플래티넘, 골드리저브 리미티드 에디션, 블랙라벨, 그린라벨, 레드라벨 등 세계 판매 1위 스카치 위스키인 조니워커 14종과 깊고 중후한 풍미의 윈저 4종, 라가불린, 카듀 싱글몰트 위스키 등 4종, 그리고 윈저 브랜드의 더블유 시리즈 스피릿 드링크 2종의 특별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격대는 2만 6000원대에서 27만원대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우선 조니워커 선물 세트 중에는 정유년 닭의 해를 맞아 행운과 복을 상징하는 붉은 닭이 새겨진 조니워커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이 눈길을 끈다. 1만개의 오크통 중 단 하나, 최고의 스카치 위스키만을 선택해 한정된 수량만 생산하는 조니워커 블루라벨에 특별한 의미까지 더해져 품격 있는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위스키 애호가들로부터 많은 사랑과 끊임없는 요청에 따라 작년에 재 출시된 조니워커 그린라벨도 포함되었다. 조니워커 그린라벨은 스코틀랜드의 전체 지역을 대표하는 양조장에서 최소 15년간 숙성된 4가지 대표 싱글 몰트 위스키 원액이 완벽하게 균형을 이루고 있는 블렌디드 몰트 스카치 위스키로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소비자의 부담을 낮추면서 선물로서의 가치는 더욱 높인 특별한 제품이다.
이 밖에도, 스코틀랜드 6개지역에서 12년 이상 숙성된 40여 가지의 우수한 몰트와 그레인 위스키 원액을 블렌딩해 더욱 깊고 부드러운 조니워커 블랙라벨, 7세대에 걸쳐 전수된 블렌딩 기술이 함축된 조니워커 골드리저브는 오랜 세월, 변치 않는 풍미만큼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한 층 깊어진 스모키함과 강렬함이 어우러진 조니워커 더블블랙은 선물세트 중 유일하게 조니워커 아이스볼 몰드(얼음 제조용 틀) 가 함께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조니워커 블루라벨은 대형마트 기준 26만 5000원대(750㎖), 골드리저브 6만 8000원대(750㎖), 그린라벨 5만 7000원대(700㎖), 블랙라벨 4만원대(700㎖), 더블블랙 4만 9000원대(700㎖) 이다.
또한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위스키 브랜드 윈저도 4종의 스카치 위스키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윈저의 스카치 위스키로는 영국 왕실이 인증한 로열 라크나가 증류소의 원액과 위스키의 거장 '더글라스 머레이'의 까다로운 손길로 탄생된 윈저 21년(9만 8000원대, 500㎖)과 윈저 17년(4만 2000원대, 450㎖), 그리고 한층 더 부드러워진 목넘김과 과일 향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윈저 블랙(4만 2000원대, 450㎖) 이 포함되어 있다.
아울러 윈저 더블유 시그니처 스피릿 드링크는 설 선물 시즌을 맞아 처음 가정용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450㎖ 용량 4만 4000원대에 판매될 예정이다. 윈저가 내놓은 최초의 스피릿 드링크 더블유 아이스(450㎖, 2만 6000원대)는 부드러움과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향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되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