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대표 라거 맥주 '그롤쉬(Grolsch)'가 한층 컬러풀한 용기를 사용한 뉴 패키지를 출시했다.
기존의 단조로운 녹색 컬러에서 벗어나 화이트와 그린 컬러를 메인으로 지정한 것.
대비적인 두 컬러의 조화로 제품이 보다 눈에 잘 띄도록 디자인했으며, 한층 밝아진 컬러로 청량하고 프레쉬한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확고히 전달하고자, 키비주얼 요소로 원형 안에 브랜드 로고와 헤리티지 마크를 심플하게 표현했다.
특히, 붉은 색의 마크는 브랜드의 철학인 독특성과 전통을 담아냈다. 세계 최초 스윙탑(Swingtop) 디자인을 맥주에 적용한 점과 남들과 다르게 두 가지 홉을 사용하는 그롤쉬만의 독특한 특징을 아이콘으로 형상화했다. 여기에 그롤쉬가 탄생된 1615년을 의미하는 숫자를 양 옆에 배치해 브랜드가 지닌 전통을 시각적으로 담아내 의미를 더했다.
또한 그롤쉬만의 스윙탑 보틀과 캔에 새겨진 혁신적인 음각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해 브랜드만의 유니크함과 특색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
그롤쉬 마케팅 담당자는 "그롤쉬는 별도의 오프너가 필요 없는 스윙탑 디자인을 최초로 맥주에 적용할 만큼 혁신적인 맥주 브랜드"라며 "기존의 특색을 유지하되 한층 심플해진 이번 뉴 패키지를 통해 그롤쉬만의 철학과 예술적인 감성을 잘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그롤쉬 뉴 패키지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를 비롯한 주요 할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으로 스윙탑 보틀 4980원, 캔 3800원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