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이 올해 진행된 면세점 관련 대표적인 고객만족도조사에서 1위를 휩쓸고 있다. 7일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국내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평가조사인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진행한 면세점 서비스 평가에서 모두 1위를 거뒀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평가조사로 해당 서비스와 제품을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다. 면세점 부문의 경우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의 만족도도 함께 측정해 실제 면세점 고객 의견을 반영한 조사평가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0월에 발표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에서도 면세점 부문 1위를 차지해, 2013년부터 4년 연속 해당 조사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신라면세점은 측은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면세점 쇼핑을 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최근에는 인터넷면세점의 고객 서비스 강화에 집중한 것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올해 고객 쇼핑 편의 서비스 증진에 가장 중점을 두고 품절상품 재입고 알림, SNS연계 로그인, 모바일 앱을 통한 인도장 대기표 발권, 음성검색, 쇼핑정보 공유 커뮤니티 신설 등 다양한 고객 배려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한 바 있다. 신라면세점은 또 모바일앱을 통한 '인도장 대기표 발권 서비스'를 올해 9월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인도장 대기표 발권서비스는 모바일앱을 통해 면세품 인도장 대기표를 받고 본인 차례가 오면 알림을 통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고객의 눈높이에서 감동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