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급형 시장 공략 초음파 기기 'HS60'.
삼성메디슨은 7일 편의성과 확장성을 강화해 여러 진료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초음파 진단기기' 2종을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신제품 'HS60'과 'HS50'은 콤팩트한 디자인이면서도 높은 사용성과 여러 진료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은 두 신제품을 앞세워 영상의학과와 산부인과, 내과, 심혈관과, 근골격계 등 다양한 진단 분야에 본격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세계 초음파 진단기기 시장의 60%에 달하는 중?고급형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HS60과 HS50은 21.5인치 풀HD 와이드 LED 스크린과 영상 균일성을 향상시키는 'S-하모닉', 비만 환자도 깊은 투과력으로 고해상도 영상을 제공하는 'S-뷰' 프로브를 장착해 높은 가성비를 갖췄다.
80kg의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디자인은 병원 내 자유로운 이동을 돕고, 소음을 34dB 이하로 줄여 의료진에게는 높은 집중도를, 환자에게는 편안함을 제공한다. HS60, HS50은 대형병원 뿐만 아니라 건강검진센터와 소형 클리닉 등에서 반복적인 외래 환자 진료에도 적합하다.
HS60과 HS50은 4분기부터 한국과 유럽, 중동, 동남아 지역에서 판매에 들어갔으며 그 외 지역은 각 국가 인허가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박현종 삼성메디슨 전략마케팅팀장은 "각기 다른 진료과의 다양한 의료진 니즈를 충족하는 신제품 'HS60'과 'HS50'을 출시하며 초음파 진단기기 제품군을 강화했다"며 "프리미엄 시장부터 중?고급형 시장까지 적극 공략해 의료기기 사업 성장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