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은 5일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S'의 신제품 라인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드라마로 이슈 몰이를 하고 있는 박하선을 TV광고 모델로 발탁해 다양한 감기 증상을 과장되고 유머러스한 표정으로 표현하고 3종 콜대원S의 효능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한다.
지난해 업계 최초의 짜먹는 스틱형 파우치 감기약을 출시해 관심을 모았던 콜대원은 이번 광고를 통해 제품라인 확장을 알리며 대표 감기약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제품 라인은 종합감기용 '콜드에스', 기침감기용 '코프에스', 코감기용 '노즈에스' 등 3가지로 구성됐다. 트레이드마크인 스틱형파우치 형태의 액상시럽제로 물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복용이 가능하며,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복약 순응도를 향상시켰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콜대원'은 바쁜 일상으로 제때 약을 챙겨먹지 못하는 소비자들에게 복용 및 휴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고심한 제품으로, 지난해 출시 후 소비자 10명 중 8명이 다시 찾을 정도로 호응을 얻었다"며 "이번 제품라인 강화를 통해 보다 빠르고 증상에 최적화된 대표 감기약 브랜드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콜대원S는 해열진통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에 카페인무수물을 혼합한 복합성분으로 일반 감기약보다 진통 성분의 흡수가 빠르다.
대원제약은 이번 콜대원S 신제품 라인과 지난달 출시한 위장약 '트리겔'을 일반의약품 사업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는 등 본격적인 일반의약품 시장 확대에 나섰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