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가 위스키의 대중화와 2030 젊은 세대를 겨냥한 '팬텀 더 화이트'의 전국 출시기념 사진행사를 열었다. '팬텀 더 화이트'는 파티나 지인들과의 모임 등 어떤 상황에도 음용할 수 있어 증가하고 있는 혼술족, 홈술족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은 위스키다.
국내 위스키 전문회사 ㈜골든블루는 국내 최초 화이트 위스키 '팬텀 더 화이트'를 9월부터 본격적으로 전국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수도권을 중심으로 먼저 출시된 '팬텀 더 화이트'가 2030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상황에서 판매 접점을 늘려 위스키 음용 인구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서라고 업체는 설명했다.
'팬텀 더 화이트'는 3년 6개월간의 연구와 노력 끝에 탄생한 혁신적인 신개념 위스키이다. 기존 위스키가 가지고 있는 '올드'한 이미지를 버리고 젊은 층이 선호하는 보드카와 유사하게 원액을 무색 투명하게 만들었으며, 보틀 디자인 또한 스타일리쉬해 '팬텀 더 화이트'를 마시는 젊은 층의 개성을 한층 돋보이게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위스키이다.
또한 '팬텀 더 화이트'는 점차 늘어나고 있는 혼술족, 홈술족을 위해 만들어진 위스키로 집에서 간단하게 위스키 한 잔을 마시고자 할 때 스트레이트나 온더락스로 음용하면 은은한 오크향과 함께 부드럽고 깨끗한 위스키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탄산수, 진저에일, 토닉 등을 가볍게 섞어 칵테일로도 즐길 수 있다. 파티나 지인들과의 모임 등 어떤 상황에도 음용할 수 있어 2030 세대에게 위스키 음용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위스키이다.
마지막으로 '팬텀 더 화이트'는 정통 위스키를 즐기고자 하는 모든 세대를 위한 위스키이다. 위스키 고유의 풍미를 부드럽게 즐기고 싶어하는 기성 세대뿐 아니라 위스키를 아재술로 인식하고 주로 보드카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을 즐기는 2030 젊은 세대에게도 36.5도의 부드러운 100% 스코틀랜드 원액을 사용해 위스키 본연의 따뜻한 풍미와 부드러운 목넘김, 깔끔한 피니쉬를 극대화한 '팬텀 더 화이트'는 자체를 샷으로 즐기기에도 무난한 위스키이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팬텀 더 화이트는 기존에 위스키를 즐겨 마셨던 세대뿐 아니라 점차 증가하고 있는 2030 세대의 혼술족, 홈술족까지 아우를 수 있는 위스키 대중화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며, "팬텀 더 화이트와 같은 제품으로 위스키가 가진 접대나 올드한 이미지를 개선한다면 한국 위스키 시장의 제2의 성장기를 열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팬텀 더 화이트'의 전국 출시를 기반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혼술족, 홈술족을 겨냥한 가정용 시장 공략을 위해 영업력과 제품 라인업 강화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최근 위스키 업계는 음용 습관의 변화와 더불어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 시행 등으로 인해 위스키가 더 이상 접대용 술로서는 성장할 수 없다는 현실을 인식해 위스키 시장의 역성장을 타파할 방법으로 가정용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근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가정용 시장을 담당하는 조직인 '캠(KAM) 지점'의 실무진을 충원하며 영업력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뿐만아니라 이번 추석에 '팬텀 더 화이트'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하반기엔 라이트 유저와 여성 음용층을 위한 허니(honey) 등을 첨가한 플레이버 제품을 선보이고 다양한 개성을 가진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음용법을 개발, 보급하는 등 위스키 대중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팬텀 더 화이트'는 알코올 도수 36.5도로, 700㎖와 450㎖ 두 가지 용량으로 가격은 각각 2만8350원, 1만9950원(공급가, 부가세 제외)이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