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와인업체가 이색적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2만원 미만 카테고리킬러 창고형 와인도매점 데일리와인은 6일부터 21일까지 우리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힘내라 대한민국!' 이벤트를 벌인다고 4일 밝혔다.
우선 대한민국 선수가 금메달을 따면 획득일 당일 영업 종료 시까지 5만 원이상 구매고객에게 와인(르아미 드라이 레드) 1병을 무료 증정한다. 호주 대표 파티와인 패션팝(믹서베리/핑크/워터멜론)도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칠레와 아르헨티나 등 추천 남미와인 '베스트 10'을 선정해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매장에서 하나멤버스 앱 신규 설치 고객은 결제금액에서 3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4900원 와인의 경우 1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아울러 4일부터 12일까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dailywine4u)에 우리 선수단의 예상 금메달 수와 응원 댓글을 남기면 3명을 선정해 와인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금메달 수 알아맞히고 와인세트 받자!'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김희성 데일리와인 대표는 "이번 리우 행사는 여럿이 모여 응원전을 벌이고 맛있는 음식을 나누는 등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좋은 기회"라면서 "대표팀 응원도 하고 맛 좋은 남미 와인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데일리와인은 다양한 여름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15일까지 바캉스에서 가족, 친구, 연인 및 파티 추천와인 40종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말복인 16일까지는 삼계탕 등 복날 즐겨먹는 음식에 잘 어울리는 와인의 할인전이 진행되며 행사기간 동안 이름에 '복'자가 들어 있거나 복날 당일 해적룰렛 게임에 당첨되면 와인(르아미 드라이 레드) 1병을 무료 증정한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