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가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리뉴얼 바틀을 국내 선보인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기본적인 앱솔루트 바틀의 형태는 유지하면서 앱솔루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다 정교하게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기존 바틀에 있던 'Country of Sweden'이라는 로고를 삭제해 세계적인 보드카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한 동시에, 바틀 전면에 스웨덴 아후스 지방의 최고급 원료로만 제조된다는 제품 철학인 '원 소스(One Source)'에 대한 설명을 추가했다. 또한 앱솔루트의 기존 바틀 형태는 유지하되 병목을 보다 길게 늘이고, 바닥을 납작하게 하는 등의 변화를 통해 유리병의 무게를 줄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최소화했다.
한편, '앱솔루트 블루(ABSOLUT BLUE)' 바틀 뒷면에는 앱솔루트를 상징하는 알파벳 'A'를 앱솔루트 고유의 폰트로 새겨 브랜드의 젊고 진취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앱솔루트 바틀 디자인은 출시 이후 여러 세대를 아우르는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며, "앱솔루트가 기존에 가진 대담함과 독창성, 창의성을 모두 유지하는 동시 스웨덴의 전통을 한층 더 세련되게 표현하기 위해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협업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앱솔루트 보드카 외 플레이버 제품 중에서는 앱솔루트 시트론, 앱솔루트 맨드린, 앱솔루트 페어 및 앱솔루트 라즈베리가 리뉴얼되어 우선 출시되며, 그 외 제품들의 리뉴얼 바틀은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