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정상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이하 EDM) 페스티벌로 자리잡은 2016 하이네켄 프레젠트 스타디움(2016 Heineken Presents STARDIUM, 이하 하이네켄 스타디움)이 지난 9일 2만 5000명의 관객들이 모인 가운데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열렸다.
이날 열린 하이네켄 스타디움은 올해로 3회째 진행되는 EDM 페스티벌로, 하이네켄이 선보인 글로벌 뮤직 캠페인 '#리브 유어 뮤직 (#Live Your Music)'의 하이라이트가 되는 행사다. 특히 이날 행사는 다섯 개의 스테이지에서 다섯 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올해 하이네켄 스타디움은 '신화 (THE MYTHOLOGY)'라는 환상적인 테마로 무장하고, 어느 페스티벌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인터랙티브 요소를 배치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거대한 빛의 인형, 공중을 나는 곡예사, 밤하늘을 수놓는 LED 라이팅 쇼, 하이라이트 순간을 장식하는 불꽃놀이와 쉴 새 없이 펼쳐지는 댄스 등 화려한 퍼포먼스들은 관객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켰다. 뿐만 아니라 하이네켄 스타디움은 공연 연출을 통해 관객들이 아티스트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 한층 업그레이드 된 공연 연출에 높은 만족도를 표현했다.
여기에 한층 강화된 DJ라인업 역시 하이네켄 스타디움을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감을 충족 시켜줬다. 각기 다른 5개의 EDM장르를 대표하는 고르곤 시티(Gorgon city), 위윅(WIWEK), 우멧 오즈칸(Ummet Ozcan), 라우드퍽(Loudpvck)와 오우케이(Ookay)의 백투백(Back-to-back, B2B) 유닛, 토미 트래쉬(Tommy Trash)가 다섯 개의 각기 다른 스테이지를 뜨겁게 달궜다. 특히 우멧 오즈칸의 공연이 끝난 뒤 공연장을 둘러 레이저가 뿜어져 나와 거대한 초록색 별이 그려졌고, 한 가운데에는 환상적인 전기 테슬라 쇼가 펼쳐지는 등 하이네켄 모먼트가 장관을 이루었다.
하이네켄 코리아의 마케팅 디렉터 차디 압도(Chadi Abdo)는 "스타디움이 3회를 맞아 성공적인 진행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원과 관심을 보내준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하이네켄은 앞으로도 리브 유어 뮤직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과 함께 음악적 관심사를 공유하고 다이나믹한 음악적 경험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16 하이네켄 프레젠트 스타디움'은 하이네켄 공식 페이스북(/Heineken)과 인스타그램(@heineken kr)에서 확인할 수 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