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스버그가 대학생들의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의 장을 마련했다.
덴마크 맥주 '칼스버그'는 6월 10일까지 '칼스버그 2016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칼스버그 2016 대학생 광고 공모전은 프리미엄 퀄리티, 스포츠 등 칼스버그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낼 수 있는 주제로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자리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총 3가지다. 먼저, 덴마크 왕실 맥주의 고급스러움을 전달하는 '프리미엄 퀄리티'를 비롯해 칼스버그 하면 자연스레 연상되는 '스포츠', 마지막으로 자유주제로 진행된다.
3가지 주제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해 신문, 잡지 포스터 등 지면 광고 또는 UCC로 광고물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2년제 이상 대학(원)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의 재학생과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작품 제출은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 간 홈페이지 및 우편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수상 팀에게는 총 상금 1000만원과 함께 상패와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6월 중 홈페이지 및 개별로 발표하며, 시상식은 7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칼스버그는 2011년부터 광고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창의적이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서로 교류하고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왔다"며, "이번 광고 공모전에서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칼스버그만의 브랜드를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아이디어로 한껏 표현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칼스버그는 광고 공모전뿐 아니라 대학생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