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수입사 유니베브는 애플사이다 우드척 '검션(GUMPTION)'을 국내 시장에 첫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국내에는 지난 1월 우드척 '앰버' 제품과 우드척 '홉세이션' 제품을 먼저 출시했다. 우드척은 20여가지 이상의 다양한 크래프트 사이다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우드척 '검션'은 그 중 하나로 황금빛의 세미 드라이한 애플 사이다로 사과를 베어 먹는 듯한 신선함이 특징이다.
제품명 '검션'은 전설적인 쇼맨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P.T Barnum)이 사이다를 마실 때 항상 용기, 진취성이라는 뜻의 '검션'을 외치는 것에서 유래했다. 용기와 진취성을 가진 이들을 기념하기 위해 우드척이 특별히 생산하는 제품으로 라벨에는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 캐리커쳐가 그러져 있다. 알코올 도수 5.5%로 일반 사이다 보다 약간 높은 편이며, 백화점 기준 355ml 한 병에 46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유니베브는 이번 우드척 '검션'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시음 및 전용잔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식품코너에 마련된 시음회장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우드척 '검션'을 무료로 맛볼 수 있다. 3병이상 구매고객에는 검션 전용잔을 증정한다.
온라인에서는 '검션' 출시를 기념해 당첨자의 냉장고를 '검션'으로 가득 채워주는 '검션, 냉장고를 부탁해!'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드척 공식 페이스북 내 '검션' 출시 기념 이벤트 페이지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자동 응모된다. 22일부터 다음 달 5월 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5월 2일에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우드척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woodchuck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현 유니베브 대표는 "이번에 출시하는 우드척 '검션'은 이름처럼 생생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최고의 사이다 제품"이라며 "저도, 탄산이라는 최근 국내 주류 트렌드에도 부합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드척 '검션'은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업소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유니베브 본사(02-365-651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우드척'은 천연 사과 과즙을 발효해 만든 달콤한 맛에 탄산이 함유된 정통 크래프트 사이다로 미국 크래프트 사이다 판매량 1위 브랜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