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7일 자사의 드럼세탁기 '애드워시'가 영국의 트러스티드 리뷰와 프랑스의 레뉴메리끄 등 유럽의 주요 매거진으로부터 별 다섯 개 만점을 받았다고 밝혔다.
영국의 IT 전문 매체인 트러스티드 리뷰는 애드워시에 대해 '혁신적이고 유용한 기능, 세탁성능, 경제성이 조화를 잘 이룬 제품'이라며 만점을 주고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에 선정했다.
트러스티드 리뷰가 별 다섯 개 만점으로 평가한 세탁기는 삼성 애드워시를 포함해 역대 2개의 모델밖에 없다. 국내 제조사 중에서는 처음이자 2015년 이후 출시된 세탁기 가운데 유일하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애드워시의 장점으로 ▲놀라운 에너지 효율 ▲탁월한 세탁물 추가 기능 ▲스마트 컨트롤 ▲우수한 세탁성능 ▲저소음을 꼽았다.
특히, 우수한 성능에도 비싸지 않은 가격과 '슈퍼 에코 워시'를 사용했을 때의 저렴한 운영비용을 극찬했다.
프랑스 최초의 디지털 제품 테스트 온라인 매거진인 레뉴메리끄는 세탁 도중 세탁물이나 세제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진정한 혁신'으로 평가하며 별 다섯 개 만점을 부여했다.
박재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부사장은 "드럼세탁기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새롭게 출시된 삼성 '애드워시'가 만점을 획득하며 소비자를 배려한 새로운 혁신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