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크래프트 사이다 '우드척'의 국내 공식수입원인 유니베브는 '우드척' 서포터즈 '우리동네 우반장' 1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서포터즈 모집은 25세에서 35세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15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앰버'반 여성 5명, '홉세이션'반 남성 5명을 선발하며 5월에서 7월까지 3개월간 우드척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된다. 대상자는 27일 공식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우드척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woodchuck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드척' 서포터즈 '우리동네 우반장'에 선발되면 다양한 미션을 부여 받는다. 개인 SNS상에서의 우드척 마케팅 활동, 미스터리 쇼퍼 활동과 더불어 매월 1회 '우드척' 판매업소에서 진행되는 정기모임에 참가해 '우드척'을 알리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우드척 관련 오프라인 행사 진행 시 참가 기회가 제공된다.
'우반장'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매월 소정의 활동료와 함께 '우드척' 제품이 지급된다. '우드척' 서포터즈로써 활동을 무사히 마친 분들께는 활동 종료와 함께 '우드척' 서포터즈 수료증을 지급하며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우드척'은 최상품 사과를 와인 제조공법으로 발효해 만든 달콤한 맛에 탄산이 함유된 정통 크래프트 사이다로 미국 크래프트 사이다 판매량 1위 브랜드이다.
국내에는 잘 읽은 붉은 사과 맛의 '우드척 앰버(Amber)'와 케스케이드 홉(Cascade hop)과 샴페인 제조에 쓰이는 이스트(Yeast)를 첨가해 발효시켜 만드는 '우드척 홉세이션(Hopsation)' 두 종류를 공식 출시해 판매 중에 있다. 두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 5%이며, 백화점 기준 355ml 한 병에 4600원이다.
유니베브 김성현 대표는 "'우드척' 국내 출시 후 전국 주요 백화점에 이어 편의점 CU 일부 점포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되는 등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우드척 서포터즈인 '우반장' 활동을 통해 미국 판매 1위 크래프트 사이다 우드척도 마음껏 맛보고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붙잡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우드척' 크래프트 사이다는 정통 멕시칸 레스토랑 온더보더(On The Border) 9개 전점과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전국 편의점 CU 일부 점포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유니베브 본사(02-365-6515)로 문의하면 된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