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척 앰버
주류수입사 유니베브는 '우드척' 크래프트 사이다를 편의점 CU(씨유)에 입점한다고 31일 밝혔다.
유니베브는 '우드척'의 편의점 CU(씨유) 입점을 통해 미국, 유럽 사이다 시장 성장세에 맞춰 한국 수입주류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입점하는 우드척 제품은 전통 사이다 스타일의 '우드척 앰버(Amber)'와 캐스케이드 홉(Cascade hop)을 가미한 '우드척 홉세이션(Hopsation)' 2종이다. 입점과 함께 판매되는 지역은 서울 강남과 용산 등 일부 지역으로 우드척 타겟 소비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트랜디한 상권이다. 두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 5%로, 355㎖ 한 병에 입점 기념 할인가인 32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우드척'은 최상품 사과를 와인 제조공법으로 발효해 만든 달콤한 맛에 탄산이 함유된 정통 크래프트 사이다로 미국 크래프트 사이다 판매량 1위 브랜드이다(IRI 2014). 천혜의 자연 환경으로 유명한 미국 버몬트(Vermont)주의 프록터스빌(Proctorsville)에서 생산된다. 버몬트 지역은 프리미엄 농산품을 토대로 우수한 품질의 맥주와 알코올 사이다가 생산되는 지역이다. '우드척'은 버몬트 지역의 최상급 사과로 생산, 그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2015년 국제 사이다 어워즈'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유니베브 김성현 대표는 "'우드척'은 천연 사과의 달콤한 맛에 라거 맥주를 마신 듯 입안이 개운한 맛이 특징인 트랜디한 크래프트 사이다 제품"이라며 "미국 판매 1위 크래프트 사이다 우드척의 CU(씨유) 입점으로 이제 집 앞 편의점에서도 부담 없는 가격에 고급 수제 사이다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베브는 이번 우드척 편의점 CU(씨유) 입점을 기념해 4월 한달 간 온라인 이벤트인 '우드척 베프(베스트 프렌드) 콘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편의점 CU(씨유)에서 우드척 구매 후 친한 친구와 시음하는 인증샷을 'CU우드척' 헤시테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자동 응모된다. 베스트 인증샷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우드척 에코백, 전용잔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벤트 및 우드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유니베브 본사(02-365-6515)로 문의하면 된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