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가 현지시간 29일 타이완 수도 타이페이의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캔 박카스' 발매식을 진행하고 있다.
동아ST는 30일 타이완(대만) 수도 타이페이의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캔 박카스' 발매식을 갖고 타이완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동아에스티와 현지 협력사 포추는 타이완 내에서 판매되는 기존 에너지드링크와의 차별화를 위해 타우린 외에 로열젤리와 인삼 등을 함유한 건강음료라는 점을 부각시킨다는 방침이다. 또, 주 소비자층인 20~30대를 공략하기 위해 인기 있는 타이완 연예인과 한류 연예인이 출연한 TV광고, SNS마케팅, 각종 행사 등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포추는 생활건강제품과 화장품을 주로 납품하는 타이완의 유통전문 회사다. 타이완 내 대형마트, 편의점, 드러그스토어 등 거의 모든 유통채널에 대한 공급망을 보유하고 있다.
타이완의 지난해 에너지드링크 시장은 2014년 대비 5% 성장한 약 740억원 규모다. 사계절 내내 무더운 기후와 타이완 사람들의 에너지드링크에 대한 소비심리 증가에 따라 매년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이종빈 동아에스티 해외사업부장 전무는 "제품이 매력적이고 기본적인 수요가 있다면, 파는 사람이 열정을 가지고 있다면 성공하지 않을 제품은 없다"며 "한국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캔 박카스'가 해외 각국에 수출되며 제품의 매력과 소비자의 수요가 확인된 만큼, 타이완 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에스티는 캔 박카스를 캄보디아와 필리핀, 미얀마, 브라질 등에 수출하고 있으며, 지난해 51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동아에스티는 타이완을 향후 중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