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테넌츠(TENNENT'S)'의 국내 공식수입원인 유니베브는 4월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이태원서 '테넌츠 데이(T Day)'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테넌츠'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기획됐다. 매주 목요일을 '테넌츠 데이'로 정하고 테넌츠 업장을 방문하는 고객들께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무쪼(MUZZO)'에서는 매주 목요일 3만원에 피자 한판과 테넌츠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 영국식펍으로 유명한 '로즈앤크라운(Rose & Crown)'에서는 '테넌츠 데이'를 맞아 테넌츠 생맥주 2잔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1잔을 추가로 제공하는 '테넌츠 2+1' 행사를 진행한다. '테넌츠 데이' 행사는 오는 3월 24일부터 4월 28일까지 한달여간 진행된다.
'테넌츠 1885 라거'는 스코틀랜드에서 판매량 1위,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선점하고 있는 스코틀랜드 넘버원 프리미엄 라거 맥주다.
올해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테넌츠 1885 라거' 맥주는 스코틀랜드산 최고급 몰트만을 사용해 특유의 깊은 풍미와 함께 약간의 스위트한 맛과 향을 자랑한다. 또한 홉의 귀족이라고 불리는 독일 '테트낭(Tettnang) 홉'을 사용해 상쾌한 홉 향과 함께 쌉싸름한 맛으로 라거 맥주 특유의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김성현 유니베브 대표는 "테넌츠 출시 이후 많은 분들이 '테넌츠'를 찾아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테넌츠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 만큼 이번 '테넌츠 데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베브는 지난 2일에도 테넌츠 국내 출시를 기념해 스코틀랜드 본사 마스터 브루어를 초청해 특별 소비자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테넌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유니베브 본사(02-365-6515)로 문의하면 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