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임페리얼 네온(Imperial Neon)'이 출시 100일만에 36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임페리얼 네온은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 브랜드 임페리얼이 지난해 10월 말 영남지역을 중심으로 선보인 위스키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임페리얼 네온의 인기 요인으로 알코올 함량 40도의 정통 스카치 위스키 원액 그대로 완벽한 블렌딩을 통해 만들어낸 부드러운 풍미를 꼽았다. 특히 스카치 위스키 고유의 품질을 지키면서도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을 표현해 편안한 목넘김을 선호하는 영남권 소비자의 취향을 제대로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또, 동급의 무연산 경쟁 제품 대비 판매가를 낮춰 가격의 투명성을 높인 것도 주효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관계자는 "임페리얼 네온의 빠른 성장에는 품질 좋은 원액과 완벽한 블렌딩으로 만들어낸 '부드러움',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정책의 투명성이 뒷받침됐다. 결국 이 같은 진정성 있는 마케팅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인 결과라고 보여진다"며 "임페리얼 네온의 성공이 스카치 위스키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진정한 제품 가치를 전달하고, 그 가치를 제대로 즐기는 음주 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페리얼 네온의 판매가는 대형마트 기준 2만5500원으로 동급 경쟁제품 대비 13% 낮은 가격이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