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아영FBC '소믈리에 마스터 과정' 개강
기사입력| 2016-02-22 10:13:53
㈜아영FBC의 와인 교육기관인 와인나라 아카데미가 와인 현장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인 '소믈리에 마스터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믈리에 마스터 과정은 3월 9일부터 6월 20일까지 총 28회에 걸쳐 진행되며, 와인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거나 와인 관련 창업 또는 취업을 준비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와인나라 홈페이지(www.winenara.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국내 최다 소믈리에 배출과정으로 다양한 커리큘럼과 해당 분야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포도나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와인 양조와 와인 생산 국가별 집중 탐구, 와인 전문점 창업 등 현장 업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도록 실무 중심으로 운영된다.
소믈리에 마스터 과정을 수료한 이후에는 호텔, 레스토랑, 바 등 다양한 와인 업계로의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 소믈리에 협회 인증 프로그램으로 과정 이수 후 주니어 소믈리에 자격증 응시요건도 주어진다.
와인나라 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은 최고의 와인 전문가들과 함께 와인에 대한 지식과 체계적인 실무 교육으로 구성한 만큼 와인 업계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소믈리에 마스터 과정 수강을 희망하는 와인업계 관계자 또는 취업 희망자에게는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와인나라 공식 홈페이지 및 와인나라 아카데미(02-598-9870)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