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진. 사진제공=코카콜라
코카-콜라사가 '조지아 고티카' 모델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배우 이서진을 선정했다.
연예계 대표적인 커피 애호가 이서진은 '조지아 고티카' 모델로 발탁된 이후 좋은 커피는 탁월한 향을 갖고 있다는 '커피 아로마 예찬론'을 펼치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해, 2년 연속 '조지아 고티카' 모델로 발탁됐다.
지난해 5월 출시된 '조지아 고티카'는 풍성한 커피의 향을 담아 낸 프리미엄 캔 커피로 원두 원산지와 품종의 선택부터 가공, 블렌딩, 로스팅, 추출까지 커피 향의 생성, 보존, 손실을 줄이기 위해 세심히 관리하고 있다. 특히 향 손실을 줄이기 위해 로스팅 후, 24시간 이내에 추출하는 '원 데이 추출 방식'을 적용해 고소한 견과 향과 커피 로스트 향, 은은한 꽃 향 등이 복합적으로 구현된 깊은 풍미를 담고 있다.
'조지아 고티카' 모델로 재발탁된 이서진은 최근, 듀얼 모델로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게 된 세계적인 커피석학이자 미국 스페셜티 커피협회 기술위원인 션 스테이만 박사와 함께 TV-CF 촬영을 진행했다. 지난 광고에서 '커피는 맛이 아니라 향'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커피 향 예찬론을 펼쳤던 이서진이 이번에는 로스팅 후 24시간 이내 커피를 추출해 커피 향 손실을 감소한 '조지아 고티카'의 골든타임 철학을 전파할 예정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깊은 풍미와 풍성한 커피 향이 살아있는 '조지아 고티카'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명품 연기자 이서진이 잘 매치되어, 제품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대폭 끌어올릴 수 있었다"며, "1천여 가지 커피 향처럼 다양한 매력을 지닌 '골드남' 이서진이 제안하는 커피 향의 '고티카 골든타임 철학'을 통해 프리미엄 캔 커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커피의 미학' 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조지아 고티카'는 세계 판매 1위 캔 커피 브랜드 조지아의 노하우를 통해 풍성한 커피 향을 구현한 프리미엄 캔 커피 제품으로 향의 생성, 보존, 손실 감소를 위해 원두의 선택부터 추출까지 세심하게 관리하였으며, '커피는 단순한 맛이 아닌 향'이라는 프리미엄 캔 커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