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피 엑셀수스 2011 & 반피 로쏘 디 몬탈치노 2014세트
롯데주류가 프리미엄부터 실속 제품까지 선택의 폭을 넓힌 설 선물 와인 세트 140여종을 출시했다.
올해 롯데주류 설 선물 와인세트는 쉐라튼 그랜드 워커힐호텔 김흥수 소믈리에, 한화호텔·리조트 김현수 소믈리에, 그랜드하얏트서울 조을호 소믈리에 등 국내 유명 호텔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설 선물 와인세트는 이태리 '반피', 칠레 '산타리타'·'카르멘', 호주 '울프블라스'·'펜폴즈', 미국 '베린저'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구성됐다.
주요 제품으로는 이태리 대표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 '반피'의 '반피 라루스 2013 & 반피 랄디 2014 세트'와 '반피 엑셀수스 2011 & 반피 로쏘 디 몬탈치노 2014세트', 미국 PGA 공식 와인 브랜드 '베린저'의 '베린저 파운더스 에스테이트 카버네 소비뇽 & 메를로 세트', 칠레 3대 와이너리 브랜드 '산타리타'의 '산타리타 메달야레알 카버네 소비뇽 & 카르미네르 세트' 등이 있다.
'반피 라루스 2013 & 반피 랄디 2014 세트'와 '반피 엑셀수스 2011 & 반피 로쏘 디 몬탈치노 2014세트'는 이태리 와인을 세계 와인 업계의 중심으로 끌어올린 주역으로 평가 받는 반피의 프리미엄 와인이다. 리츠칼튼 호텔 은대환 소믈리에는 '좋은 구조감과 함께 꽉 찬 과일 맛이 입안을 채워 주며, 여러 스타일의 식사와 무난하게 어울린다'고 평가했다. 한화호텔·리조트 김현수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베린저 파운더스 에스테이트 카버네 소비뇽 & 메를로 세트'는 미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 베린저의 대표 제품으로, PGA 공식 로고가 라벨에 삽입돼 비즈니스 선물용으로 적당하며, 와인 오픈 후 디켄팅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칠레 최고 산지의 포도로 양조한 '산타리타 메달야 레알 카버네 소비뇽 & 카르미네르 세트'는 쉐라튼 그랜드 워커힐호텔 김흥수 소몰리에가 추천하는 제품으로 묵직하면서도 견고한 탄닌과 기분 좋은 산도가 한식과 훌륭한 조화를 자랑한다.
이 밖에도 그랜드하얏트서울 조을호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카르멘 리미티드 세트'는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은 가격 대비 최고의 와인이며, CJ푸드빌 엔그릴 최종애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펜폴즈 로손 리트리트 프라이빗 릴리즈 쉬라즈 카버네 & 펜폴즈 프라이빗 릴리즈 샤도네 세트'는 저렴한 가격에도 호주의 국보급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답게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롯데주류 와인사업부 관계자는 "최근 설 명절 선물로 와인 구매가 증가하고 있지만, 아직도 다양한 브랜드와 와인 종류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와인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런 소비자들의 고충을 반영하여 기획한 '국내 유명 소믈리에 추천 와인 세트'가 설 명절 선물로 와인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유명 소믈리에 추천 '설 선물 와인 세트'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 AK플라자 등의 국내 주요 대형 백화점과 롯데마트 등의 대형 할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반피 라루스 2013 & 반피 랄디 2014 세트'와 '반피 엑셀수스 2011 & 반피 로쏘 디 몬탈치노 2014세트'는 코스트코 전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