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 전국 산지 생산자와 '로컬 푸드 캠페인' 전개
기사입력| 2016-01-25 16:58:56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가 25일부터 강원도, 충청남도, 경기도, 순창군, 제주도, 전라남도 등 6개 지자체와 함께 산지의 생산자와 식재료를 소개하는 '로컬 푸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네이버에 따르면 캠페인은 전국 각지의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누구나 쉽고 맛있게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레시피를 비롯한 식재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전국 산지의 생산자들에게는 로컬 식재료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온라인 홍보 창구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원도의 산지직송 대표 식재료인 시래기, 황태, 충청남도의 단호박, 우렁이를 시작으로 순창군, 제주도, 전라남도 등 다양한 지역의 식재료로 이어지며 향후 4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개별 식재료에 대한 레시피, 손질법, 생산자의 생생한 스토리 등이 담긴 다양한 콘텐츠는 네이버 모바일홈 '리빙푸드'판에 신설되는 '로컬 푸드'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관련 영상은 1월 25일부터 시작하는 KBS 이욱정 피디의 '자연 담은 한끼'를 통해서도 함께 방송된다. 해당 영상은 방송 후 네이버 TV캐스트에 바로 업로드 되는 형태로 방송과 인터넷을 유기적으로 접목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최근 신선한 식재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국 각지에 퍼져있는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다채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식재료를 생산, 판매하는 전국의 생산자들에게 온라인 홍보 창구와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측면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