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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 시장 인기 '후끈'…4만원대 요금제, 가입비 폐지 '눈길'
기사입력| 2016-01-11 13:50:47
알뜰폰 시장이 새해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저렴한 요금제를 찾는 가입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알뜰폰업계의 서비스의 질이 높아진 점도 인기상승 요인으로 꼽힌다. 2만원대부터 4만원대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기존 이동통신업계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가 월 4만3890원(부가세 포함)에 음성과 문자는 물론 데이터까지 사실상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우체국알뜰폰 요금제를 출시, 아침부터 가입자들이 쇄도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의 해당 요금제는 음성과 문자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면서 데이터는 기본 10GB를 소진하면 매일 2GB씩 추가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유심비와 가입비가 없는데다 비슷한 조건의 기존 통신업체 요금보다는 2만원 이상 저렴하다. 또 기본요금 없이 매달 50분 간 무료로 음성통화를 할 수 있어 통화량이 50분 미만일 경우 공짜폰처럼 쓸 수 있는 에넥스텔레콤의 상품에도 소비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뜰폰업계 2위인 SK텔링크도 이날 가입비 1만6500원(부가세 포함)을 폐지한다고 발표했다. SK텔링크 관계자는 "가입비 폐지를 시작으로 알뜰폰 시장의 질적 성장에 역점을 둔 다양한 고객 혜택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는 우정사업본부의 공격적인 마케팅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 관계자는 "알뜰폰이 지난해 말 이동통신시장 점유율 10%를 돌파한 후 가파른 상승세가 한풀 꺾일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일환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업계 2위인 SK텔링크가 새해 들어 가입비를 전격 폐지, 우체국 알뜰폰이 인기를 끌 조짐을 보임에 따라 가입비 폐지를 검토해온 업계 1위인 CJ헬로비전을 비롯한 다른 알뜰폰 업체들도 조만간 가입비 폐지에 동참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