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아쿠아 터치 시리즈,
자신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 포미족(For Me족)과 싱글족이 늘어나면서 남성 소비자들도 나를 위한 가치 소비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취향도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다. 이렇다 보니, 내게 꼭 맞는 제품을 구매하기 원하는 남성 소비자들이 점점 늘고 있다. 최근 이러한 남성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 업계에서 다양한 맞춤형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중 필립스는 세분화된 제품 콘셉트로 남성들의 '취향저격'에 나섰다.
그루밍에 관심을 가지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면도기를 선택하는 기준도 다양해지는 추세. 이제는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면도 타입은 물론 생활 패턴에 가장 최선인 면도기가 무엇일지 고민하고 선택에 반영되고 있다.
면도기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필립스는 이러한 소비 현상을 발 빠르게 반영해 9000 시리즈에 이어 올 10월, 7000 시리즈와 5000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이며 필립스만의 전기면도기 라인업을 완성했다. 9000 시리즈는 최고의 면도 경험과 함께 나만을 위한 프리미엄 케어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최근 출시된 7000 시리즈와 5000 시리즈는 각각 피부 보호에 특화된 밀착면도와 말끔하고 빠른 정밀면도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아쿠아 터치 시리즈는 샤워하면서 매끈하게 면도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20대 남성들을 위한 영킷 업그레이드는 업그레이드 된 듀얼 회전식 쉐이빙으로 쉐이빙 헤드가 세 방향으로 움직여 얼굴의 곡선을 따라 더욱 유연하게 면도 할 수 있다.
남성들의 취미 생활과 관련한 제품의 라인업도 좀 더 다양해지면서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
캐논은 프리미엄 급 기능을 고루 갖춘 파워샷 G7 X에 이어 지난 7월과 10월 파워샷 G3 X와 G5 X를 출시하며 콤팩트 카메라 제품 풀 라인업을 갖추었다. 캐논 파워샷 G 시리즈 내에서도 개개인에 최적화된 선택이 가능하게 된 것. 파워샷 G5 X는 사진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엔트리 모델로, G 시리즈 최초로 전자식 뷰파인더를 내장했다. 파워샷 G3 X는 프리미엄 하이줌 카메라다. 대형 센서와 25배 고배율 줌 기능을 탑재했다.
한편 최근 남성들 사이에서는 위스키를 즐기는 것이 새로운 주류 문화로 자리잡았다.
이에 100% 보리로 만든 싱글몰트 위스키에서부터 곡물로만 만든 그레인 위스키는 물론 보리와 곡물을 섞어 만든 블렌디드 위스키까지 다양한 종류의 위스키가 국내에 소개되고 있는 추세다.
대표적인 블렌디드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인 조니워커는 '시그니처 블렌드'라는 소비자 맞춤형 블렌딩 서비스를 압구정 로데오거리에 위치한 조니워커 하우스 서울에서 제공하고 있다. 3시간에 걸친 고객과의 토론과 시음을 통해 고유의 위스키 배합을 정하고, 이를 위스키의 본고장 스코틀랜드에서 직접 제작해 주는 서비스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