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가 카스 후레쉬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카스가 100% 비열처리 방식을 통해 생산되는 맥주임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카스의 제조공정을 역동적으로 담아냈다. '젊음의 맥주' 브랜드인 카스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실감나게 표현하기 위해 씨즐(Sizzle, 식음료의 식감을 전달하는 표현) 효과를 사용하고, 모델 탑(TOP, 본명 최승현)이 등장해 특유의 강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표정과 연기로 카스의 시원한 맛과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했다.
일반적으로 맥주는 효모의 활성을 제거하기 위해 저온 열처리(살균) 방식을 택하지만, 카스는 맥주에 열을 가하는 대신 마이크로 멤브레인 필터를 통해 효모를 걸러내는 비열처리 공법으로 생산된다. 이로 인해 보존성이 높아지고 카스 특유의 '신선한(후레쉬)' 맛이 살아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맥주의 자신감과 맛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하기 위해 공법에 초점을 맞춘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며 "카스의 가장 큰 경쟁력인 '신선함'을 무기로 소비자들에게 인정 받는 브랜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스는 톡 쏘는 짜릿함이 특징이며 신선함을 살린 100% 비열처리 공법으로 생산되고 있으며 스포츠와 뮤직 페스티벌 등 젊은 층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젊음의 문화 아이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