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화 세트.
롯데주류(대표 이재혁)가 2015년 을미년(乙未年) 추석을 맞아 명절 선물용으로 71년 전통을 지닌 대한민국 대표 차례주 '백화수복'을 비롯해 다양한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백화수복은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제품으로 국내 차례주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아왔다. 쌀의 외피를 30% 깎아내 정성껏 빚어 만든 '백화수복'은 특유의 깊은 향과 풍부한 맛으로 차게 마셔도 좋고 따뜻하게 데워 마셔도 좋아 조상님들에게 올리는 제례용 또는 명절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명절 차례 또는 선물용 '백화수복'은 소비자들이 편의나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700㎖, 1ℓ, 1.8ℓ 등 3가지 용량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71년 전통의 백화수복은 조상들이 사용하던 대로 엄선된 쌀로 정성껏 빚은 대표 차례주"라며, "가격도 5천원 대에서 1만원 대까지 다양하고 경제적인 제품인 만큼 명절 아침 온 가족이 함께 차례를 지내고 마시기에 좋은 술"이라고 말붙였다.
한편 롯데주류는 백화수복 외에도 최고 품질의 쌀을 52%나 깎아내고 특수효모로 장기간 저온 발효하여 청주특유의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있는 '설화'와 쌀을 100% 원료로 하여 저온에서 3차례 발효시켜 깊고 그윽한 맛이 일품인 '국향', 내산 왕매실로 만든 '설중매'에 순금가루를 더해 건강효능에 특별함까지 더한 '설중매 골드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또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블렌딩한 스카치블루 선물세트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