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뉴슨 트라이탄컵이 국내에 정식 론칭됐다.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마크 뉴슨의 트라이탄컵이 국내에 론칭했다.
우림인터내셔널은 최근 깨지지 않는 친환경 신소재인 미국 이스트만사의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된 마크 뉴슨의 컵을 수입해 유통한다고 밝혔다.
마크 뉴슨의 트라이탄 컵은 절대 깨지지 않지만, 유리처럼 맑고 투명한 제품이다. 낮은 무게 중심으로 미끄러지지 않고, 안정감이 있다. 부드러운 곡선 모양으로 우수한 그립감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현대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시각적 매력을 높였다. 특히 그린 컬러 제품은 특유의 야광 버전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어 젊은층에게 인기다.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 트라이탄 소재라 식기 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
애플 디자이너로 활동한 마크 뉴슨은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유명한다. 뿐만 아니라 영국산업을 위한 로열 디자이너로도 임명됐다. 뉴욕의 Moma,런던의 디자인 박물관, 프랑스 퐁피두센터 등 유명 박물관에 전시될 정도로 디자인적 가치를 인정 받는 디자이너다. 비행기,제품, 보석, 패션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창조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산업디자이너로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과의 협업으로 백팩 디자인을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마크 뉴스의 트라이탄컵은 2014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Winner of a 2014 Red dot design award)와 독일 프랑크푸르트 텐덴스 트레이드 디자인 공모전(Winner of a Form 2014 award), 2013년 호주 디자인 어워드(Winner of a 2013 Australian Design Award)에서 잇따라 수상한 제품이다. 현재 미국 유명 백화점인 바니스 뉴욕(Barney's New York)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