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생활용품

가을 트렌드, ‘패셔너블한 IT 액세서리’ 이거나 ‘스마트 패션’ 이거나

기사입력| 2015-09-04 09:12:54
쿠론.
IT 액세서리인지, 패션 액세서리인지 구분할 수 없을 만큼 패셔너블해진 IT 액세서리, 그리고 패션에 IT 기술을 접목하여 더욱 똑똑해진 '스마트 패션'의 바람이 거세다. 기술 진화에 힘입어 패션과 IT가 융합됨에 따라 기존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에서 섬유기반으로 만들어진 '스마트 패션'으로 시장 트렌드가 바뀌고 있으며 스마트 디바이스 사용 시 필수 액세서리인 케이블, 충전기, 이어폰 등은 사용자가 T.P.O.에 맞게 패션 액세서리로 활용할 수 있고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층 더 패셔너블한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다. 즉, 패션에 IT를 접목하거나 IT 액세서리 디자인에 패션이 더해져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등의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올 가을은 프린지와 태슬, 에스닉 프린트의 복고 스타일이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슬립웨어와 애슬레이저룩, 그리고 빅 사이즈의 아웃터나 긴 기장과 루즈한 핏의 더스트 코트가 대세를 이룰 예정이다. 이런 올 가을 패션 트렌드에 맞춰 스타일을 연출하고 태슬 장식의 IT 액세서리나 NFC 기술이 접목된 클러치 백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등 트렌디하면서도 스마트한 패셔니스타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 IT 액세서리, 패션을 입다

핸드백이나 가방에 연결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 가능한 벨킨 믹스잇↑( MIXIT↑) 태슬 라이트닝 케이블은 가죽 소재의 태슬 장식이 돋보이는 라이트닝 케이블이다. 태슬 안에 안전하게 보관된 라이트닝 케이블은 2.4A의 고속 충전을 지원해 빠르게 충전할 수 있으며, 사진이나 음악 등 데이터의 공유가 필요할 때에도 안정적인 전송이 가능하다. 최근 패션트렌드를 반영하여 디자인되었다. 색상은 골드, 실버, 핑크, 블랙 등 총 네 가지이며 가격은 미정.

주머니에 넣거나 키체인으로 이용 가능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한 벨킨 믹스잇↑( MIXIT↑) 키체인 라이트닝 케이블은 작고 가벼운 고급 알루미늄 소재와 메탈릭 마감이 돋보이는 라이트닝 케이블이다. 키체인 안에 숨겨져 있는 라이트닝 케이블은 2.4A의 고속 충전을 지원해 빠르게 충전할 수 있으며, 사진이나 음악 등 데이터의 공유가 필요할 때에도 안정적인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360도로 회전하며 잘 휘어지는 유연한 재질로 어디에서나 쉽고 편리하게 애플 디바이스의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색상은 골드, 실버, 그레이 등 총 세 가지이며 가격은 미정.

다양한 색상의 직물 소재 브레이디드 케이블과 가볍고 부드러운 마감의 슬라이딩 커버로 구성되어 있어 데일리 가방은 물론 등산, 암벽등반 시 사용하는 아웃도어용 백팩에 연결하여 스타일리시한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벨킨 믹스잇↑(MIXIT↑) 클립 라이트닝 케이블은 커버 안에 숨겨져 있는 라이트닝 케이블이 2.4A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여 애플 디바이스의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 또 사진, 음악 등 데이터의 공유가 필요한 때에도 안정적인 전송이 가능하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제품으로, 색상은 블루, 핑크, 퍼플, 블랙 등 총 네 가지이며 가격은 미정.

단순한 IT 액세서리가 아닌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소니 스마트밴드 2는 뒷면에 달린 심박센서가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심박 수 측정이 가능하며, 일상의 스트레스 수준, 감정의 고조 등도 측정할 수 있다.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밴드 2는 화면에 전화, 이메일, 문자 메시지나 소셜미디어 알림을 표시하는 대신, 진동과 LED 빛으로 수신 여부를 알려준다. 또한, 스마트밴드 2 화면을 탭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저장된 음악을 재생하거나 일시중지, 다음 트랙으로 넘어가기 등을 할 수 있다. 해당 제품과 연결된 스마트폰이 10m 이상 떨어질 경우 진동을 통해 이 사실을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총 2 종으로 우선 출시되며, 핑크와 인디고 제품도 추가된다. 가격은 신형 모델은 130달러로 60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및 iOS용 소니의 라이프로그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패션 아이템적 면모를 갖춰 출시한 LG 톤플러스 액티브는 사용자의 활동성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제품의 양 끝부분인 '윙 팁(Wing Tip)'을 활동 목적에 따라 교체할 수 있게끔 길이가 서로 다른 두 세트를 제공한다. 격렬한 운동을 할 때는 긴 '윙 팁'을 끼워 목에서 떨어질 염려 없이 사용하고, 평상 시에는 짧은 '윙 팁'을 착용해 쓸 수 있게 했다. 또, '넥밴드(Neckband, 목에 두르는 형태)' 디자인을 적용해 목에 가볍게 감기는 착용감을 제공하고, '자동 줄감기 기능'을 넣어 별도 버튼 없이 간편하게 이어폰 선을 밖으로 당기고 안으로 넣을 수 있게 했다. 제품 내부 곳곳에 나노 코팅을 적용해 생활방수 기능을 강화했다. 비, 눈 등 짓궂은 날씨와 몸에 흐르는 땀 같은 수분에 강해, 야외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제품이다. 색상은 출시 국가의 니즈에 따라 오렌지, 블루, 라임, 핑크 등 총 네 가지이며 가격은 14만 9000원.

▶ 패션, 스마트한 IT를 입다

패션에 투자하는 남성 그루밍족의 눈길을 끌고 있는 로가디스 스마트 수트 2.0은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의류로 업계최초로 무선통신 모듈인 NFC 태그를 상의 포켓 안에 삽입해 스마트폰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가령 스마트 포켓에 휴대폰을 넣었다 빼면 자동으로 화면 잠금이 해제되는 Un-lock 기능, SMS, E-MAIL, NFC를 이용한 내 명함 전송 기능, 회의 참석 등 에티켓이 필요할 때 무음과 전화수신 차단까지 한번에 변경되는 에티켓 모드 기능 등이 있다. 가격은 40~60만원 대.

쿠론 스마트백 1.0; 글림은 근거리무선통신(NFC)기술과 블루투스 기술을 적용해 가방과 스마트폰을 자동으로 연결하고, 스마트폰의 상태를 가방 겉면에 부착된 쿠론의 사각 앰블럼에 불빛으로 나타내주는 기능을 한다. 가방은 안쪽에 NFC 칩이 내장돼 있는 스마트폰 포켓과 쿠론 사각 앰블럼 안쪽에 탈부착이 가능한 22g의 사각형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구성돼 있다. 스마트폰을 내부의 포켓에 넣으면 자동으로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연결되며,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스마트폰의 상태 즉, 전화, 문자메세지, SNS의 착신 상태 정보를 받아 쿠론의 시그니처 앰블럼의 가장자리에 위치한 LED를 각각 세 가지 보석 컬러(아쿠아 마린, 루비, 자수정)로 반짝이게 한다. 또한 스마트폰과 스마트백 1.0; 글림이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게 되면, 앰블럼에서 경고등을 깜빡여 휴대전화의 분실 위험도 낮출 수 있게 설계했다. 가격은 32만5,000원.

오메이트(Omate)와 프랑스 패션의 명사 엠마누엘 웅가로(Emanuel Ungaro)가 손잡고 출시 예정인 웅가로 링은 전화와 문자 메시지 수신 알림을 진동으로 받을 수 있는 블루투스 반지이다. 웅가로 링은 반지를 꾸민 보석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블루 토파즈, 오팔, 오닉스, 사파이어, 그리고 루비가 옵션으로 주어진다. 18K 골드나 실버로 도금되며 가격은 500달러부터 최고급 모델은 2,000달러까지 올라간다. 제품 출시는 11월이 될 예정이다.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iOS 스마트폰과 페어링 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내년 초부터 지원될 예정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생활용품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