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식음료

주류 업계, 캠핑족 마음 사로잡는 마케팅 선봬

기사입력| 2015-07-21 16:25:22
캠핑인구 300만 시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캠핑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소주, 맥주 이외에도 다양한 술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따라 주류 업계에서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저도주, 믹싱주 등을 중심으로 캠핑족을 위한 프로모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는 비용 부담을 덜어주면서 야외에서도 제품의 맛을 최상으로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중요한 요인이다.

▶야외에서도 스파클링 와인의 청량하고 달콤함을 끝까지 지켜주는 쿨러백 패키지 출시

캠핑족에게는 무엇보다 더위를 잊게 해 주는 시원한 술이 중요하다. 주류수입 전문기업 인덜지㈜는 여름을 맞아 야외에서도 시원하게 스파클링 와인 버니니를 즐길 수 있는 '버니니 쿨러백 패키지' 2종을 출시했다. 버니니 6병과 쿨러백을 세트로 구성된 이 패키지만 있으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청량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스파클링 와인 버니니를 즐길 수 있다.

'버니니 쿨러백 패키지'는 달콤한 맛의 버니니 클래식과 드라이한 맛을 지닌 로제 와인 버니니 블러쉬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패키지에 포함된 쿨러백은 천편일률적인 투박한 형태를 탈피하고 야외에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상큼한 초록색 디자인에 휴대가 용이한 사이즈로 제작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실용성을 높여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판매 1위 스파클링 와인 버니니는 모스카토 품종을 사용해 달콤한 맛과 함께 알코올 도수가 5%로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병맥주와 비슷한 275ml 사이즈로 한 손에 들고 다니기 간편하여 캠핑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더위가 절정에 이르는 7,8월이 주류업계의 성수기인 점에 따라 지난해 대비 판매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인덜지의 관계자는 "상쾌한 맛과 낮은 도수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파클링 와인 버니니를 캠핑, 피크닉 등의 야외 활동이 많은 여름에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버니니 쿨러백 패키지'를 출시했다"며, "야외 활동이 많은 여름을 위해 선보이는 이 패키지와 함께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좋은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전했다.

▶칵테일,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캠핑장에서 칵테일 즐길 수 있도록 지원

칵테일은 취향에 따라 도수나 맛을 조절할 수 있어 캠핑장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다. 그러나 준비할 것도 많고 만들기 번거롭다고 생각한 경험이 있다면 여기를 주목하자. 올 여름 주류업체에서는 야외에서도 바텐더처럼 완벽한 칵테일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바카디 코리아와 주류 전문 편집샵 리쿼스토어 바이 홈(Liquor Store by H.O.M)은 야외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칵테일을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 패키지 대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슈퍼프리미엄 보드카 그레이 구스와 프리미엄 진 봄베이 사파이어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칵테일에 필요한 다양한 믹서, 과일과 칵테일제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머들러와 쉐이커, 글래스 등의 도구와 피크닉 바구니를 무료로 대여해준다.

금양인터내셔날은 눈으로 보는 즐거움과 함께 후각을 매혹하는 과일의 풍부한 향, 그리고 미각을 깨워주는 보드카 칵테일을 소개하고 있다. 여름철 캠핑장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러시안뮬 (RUSSIAN MULE)과 산뜻한 마멀레이드 카이피로스카, 깔끔한 러시아콜린 등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제조방법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칵테일에 관심 있는 애주가들은 러시안 스탠다드 보드카가 무료로 운영하는 '다바이 클래스'에 도전해보자. 매월 1회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RussianStandardKorea)에서 온라인 응모를 통해 진행된다.

▶주머니 사정 고려한 착한 프로모션, 할인과 경품 증정 이벤트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교제 중인 이성이 있다고 밝힌 미혼남녀 500명(남 216명, 여 284명)을 대상으로 '연인과의 여행 계획에서 가장 걱정되는 점'을 조사한 결과 39.6%가 여행 경비를 꼽았다. 이러한 걱정을 덜고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주류 할인과 경품 증정 이벤트가 이어지고 있다.

레뱅드매일은 오는 31일까지 여름에 잘 어울리는 와인 7종과 함께 하는 BIG 7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무더위 시작을 기점으로 고객들에게 여름에 잘 어울리는 와인을 소개하고 여름 휴가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목적이다.

레뱅드매일이 추천한 7종 와인 구입하면 1병당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여 카드 넥 태그을 긁으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1등 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2명) 및 2등 오션월드 2인 입장권(30명), 3등 방수팩과 장바구니(1000명) 등 여름 휴가와 어울리는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도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맥주와 미니 와인 30여 종에 한해 종류에 상관없이 3병을 만원에 판매하는 '만원의 행복' 행사를 29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140개 점포에서 진행한다. 고급 원료를 사용해 맥주의 진정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맥주 5종을 포함해 여성들이 좋아하는 칵테일 계열의 맥주, 소용량으로 나들이와 파티에서 즐기기 좋은 미니 와인까지 30여 종이 준비돼 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식음료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