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식음료

여름 휴가 알뜰 패킹형 제품 뜬다

기사입력| 2015-07-14 10:22:50
다가오는 휴가철을 맞아, 지속되는 경기 불황 속 합리적이면서도 즐거운 휴가를 보내려는 실속파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소비자들이 고심 끝에 목적지를 선택하고 본격적으로 짐을 챙기기 시작할 때 가장 먼저 고민되는 것은 바로 먹거리.

간편함과 휴대성에 중심을 둔 간편 먹거리에 이어 최근에는 음식물 낭비까지 줄일 수 있는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제품을 여닫을 수 있어 음식이 상할 염려는 물론 음식이 남았을 경우 버릴 걱정도 할 필요가 없는 패킹형 제품이 알뜰한 여행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녹기 쉬운 아이스크림, 쉽게 상하는 과일!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게 즐긴다

더운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차가운 아이스크림은 남녀노소 맛있게 즐기다가도 남기면 짐이 되기 쉽다. 코카-콜라사의 환타가 최근 새로 출시한 '얼려먹는 환타'는 슬러시처럼 얼린 뒤 녹여 먹는 파우치 형태의 음료 제품으로, 파우치 형태로 되어 있어 제품이 녹아도 밖으로 흐르지 않아 휴대하기에도 간편하다. 기존 환타의 달고 상큼한 맛에 다양한 방법으로 얼리고 녹여 먹는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과일은 깎아 두면 상하기 쉽다. 돌(Dole)의 '프리미엄 후룻바틀 망고·블루베리'는 100% 과일주스에 엄선된 프리미엄 과일만을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1석 2조 제품으로, 다른 통조림 제품과는 달리 투명 플라스틱 통에 담겨 있어 개봉 후에도 보관이 편리하다.

농심 켈로그는 제품 개봉 후 상자 입구 한쪽을 다른 쪽에 끼워 보관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디자인해 오랫동안 바삭하고 맛있게 제품을 즐길 수 있다. 최근 출시한 '스페셜K 고구마&바나나'는 스페셜K 제품 최초 쌀, 통귀리, 통보리, 통밀, 옥수수 등 5가지 곡물로 만든 오곡 푸레이크로 스페셜K 제품 중 식이섬유 함유량이 가장 높은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의 '리치브라운카라멜팝콘'은 주재료인 카라멜을 일반 상품 보다 2배 이상 두껍게 코팅해 바삭한 식감을 구현한 제품으로, 파우치형 지퍼백 포장으로 휴대와 보관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오리온에서 출시한 '젤리데이'는 레몬, 포도, 복숭아 등 생과일을 듬뿍 갈아 넣어 쫀득쫀득한 과육 식감이 살아 있는 디저트 제품이다. 지퍼가 달린 파우치 형태의 포장을 적용해 보관이 용이하다.

CJ제일제당의 '쁘띠첼 슈퍼레드 토마토'와 '쁘띠첼 슈퍼레드 블루베리'는 과일 젤리를 파우치 형태에 담아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디저트 제품으로, 각각 토마토와 블루베리의 풍부한 원재료와 상큼한 과즙을 담아 식사대용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자유로운 양 조절로 잔반 걱정 없이 휴가지 만찬 즐길 수 있어

이마트는 '밥솥 없이 바로 짓는 밥'을 출시했다. 밥솥없이 바로 짓는 밥은 군대에 보급되는 '전투식량'에 사용되던 환원미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 즉석밥이 플라스틱 용기에 밥의 형태로 담겨있다면 밥솥없이 바로 짓는 밥은 지퍼백에 담았다. 뜨거운 물을 붓고 15분 기다리는 것 외에 별도의 조리단계가 필요 없어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취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대상FNF 종가집의 '종가집 맛김치'는 100% 국내산 재료로 담근 제품으로 김치가 한 입 크기로 잘려있어 야외에서 더욱 편리하게 즐기기에 좋다. 이동과 보관이 용이한 PET형태와 파우치에 지퍼백을 채용한 패키지 제품으로 구성돼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해찬들은 편의형 볶음고추장 '수라상에 올리던 약고추장'의 파우치형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다른 반찬 없이도 밥 한 공기를 충분히 먹을 수 있는 고추장'이라는 제품의 특성에 맞게 5∼6번 정도의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용량(120g)에 돌림형 마개를 활용해 보관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초록마을의 '청국장찌개'는 냉동된 제품을 해동 후 냄비에 부어 데워먹을 수 있는 간편 제품이다. 지퍼 포장으로 필요한 양 만큼 사용 후 보관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안돌김자반'은 신안 지역에서 양식된 돌김 원초에 맛을 낸 돌김자반으로, 이 제품도 지퍼 포장으로 구성되어 야외활동 시 밥 반찬으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식음료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