쟈뎅의 '복날, 망고 복 받자' 이벤트.
메르스로 인해 위축됐던 소비 심리가 차츰 회복되면서 유통업계가 본격적으로 여름 시즌 마케팅을 강화하는 추세다.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일찌감치 대대적인 여름 세일을 시작해 반가운 손님을 불러들이고 있고, 호텔, 레스토랑, 온라인 쇼핑몰 등도 바캉스, 페스티벌 족을 겨냥한 각종 할인과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여름 대목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최근 면역력 증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7월 13일 초복을 맞이해 대표적인 보양식인 닭과 장어요리 등을 비롯, 비타민이 풍부한 제철 과일 제품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최초 원두커피 전문기업 ㈜쟈뎅(대표 윤상용)은 복날을 기념해 까페리얼 망고에이드 1천 개를 증정하는 '복날, 망고 복(福) 받자' 이벤트를 오는 7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시원하고 달콤한 까페리얼 망고에이드를 통해 여름철 삼복 더위에 갈증을 해소하고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북돋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망고는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인 베타카로틴을 풍부하게 함유해 체내 면역시스템의 기능을 돕는 대표적인 옐로푸드로 알려져 있으며 달콤한 맛과 향으로 인기가 많다.
쟈뎅 까페리얼 망고에이드는 '까페리얼'의 에이드 음료 라인으로, 이스라엘산 망고 퓨레를 사용해 진한 망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고 얼음컵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파우치 형태로 제작됐다.
쟈뎅 마케팅팀 조은이 대리는 "무더위에 이어 장마 시즌까지 다가왔는데, 좀 더 시원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복날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쟈뎅의 까페리얼 망고에이드는 망고 특유의 달콤한 맛과 향이 살아있어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80만개를 돌파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초복 이후로 매출이 더욱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이벤트는 쟈뎅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쟈뎅샵(www.jardinshop.co.kr) 이벤트 페이지에서 '쟈뎅 까페리얼 망고에이드가 필요한 순간'을 댓글로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아워홈은 다음달 12일까지 보양식을 최대 40% 저렴한 세트로 구성해 판매하는 '내 생에 아름다운 복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품목은 가족 단위의 고객들을 위한 '온가족 여름나기 세트'와 커플들이 오붓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플 여름나기 세트'로 각각 구성됐으며, 선호도에 따라 삼계탕만을 구입할 수 있는 가족 단위의 세트도 추가로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올가홀푸드는 '더(THE) 건강한 복날 맞이' 기획전을 오는 13일까지 열고 여름철 기력 회복에 좋은 삼계탕, 전복, 장어 등 다양한 건강 보양식과 친환경 제철과일을 선보인다. '매실 먹인 삼계탕용 닭'과 '올가 즉석 삼계탕'을 비롯해 삼계탕용 부재료인 찹쌀·황기·대추·엄나무·오가피·황율 등을 국물용 주머니에 담은 '유기농 삼계탕 재료'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 밖에도 산지에서 직배송한 완도전복, 바다장어, 민물장어와 동물복지 기준을 준수하며 키운 돈육 삼겹살, 함평산 백미 찹쌀, 거봉, 수박 등을 판매한다.
이외에 KGC인삼공사는 초복기간인 10일부터 31일까지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정관장 매장에서 여름철에 각종 요리와 잘 어울리는 홍삼쿨, 봉밀절편 등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닭 한 마리 교환권을 증정하며, 가맹점 및 직영점은 홍삼 4색 양갱으로 대체 증정한다. 이 밖에도 홍삼의 저변확대를 위해 '누구나 만들기 쉽고 먹기 좋은 홍삼요리 레시피북'을 제작해 보급하고, 우수고객을 초청해 '여름철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보양요리'를 주제로 쿠킹클래스도 진행한다.
치킨 브랜드 KFC는 여름 한정 메뉴 '복버켓'을 10일 출시했다. 초복과 중복 기간에만 한정 판매하는 복버켓은 '핫크리스피 치킨 6조각+스윗갈릭 치킨 3조각+콜라 1개(500ml)+소스 1개'로 구성되어 해당 기간 매장에 방문한 소비자는 복버켓을 단품 대비 약 17% 할인된 가격인 1만88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여름철 필수 아이템인 에코보틀을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며 이와 함께 복버켓 판매 기간 동안 '에코보틀 인증샷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은 카카오톡과 손잡고 대표 여름 보양식 '삼복죽'을 반값에 선보인다. 초복인 7월 13일 단 하루 동안만 진행되는 이번 할인 행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본죽의 '삼복죽' 쿠폰을 1만 5000원에서 50% 할인된 7,500원에 판매하는 내용으로, 선착순 3만명까지 구입 가능 하다. 또한, 본죽은 카카오톡을 통해 판매되는 삼복죽 3만개에 따른 한 그릇 당 200원씩 기부를 진행해, 여름철 건강을 챙기기 어려우신 어르신들에게도 보양죽을 전달할 계획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